구글 애드센스 신청하기

 

생각보다 간단하게 통과!


애드고시


개인 블로그에 광고를 등록하는 애드센스 신청은 자격 불충분으로 좌절되는 경우가 많다고 하여 애드고시라고 불린답니다. 지인이 구글 광고로 과자값은 번다는 말을 듣고 허겁지겁 저도 따라해 보았습니다. 저는 보는 사람이 편하도록 글을 쓰지 않았기 때문에 많이 기대 안 했는데 의외로 손쉽게 승인이 됐네요.

구글링하면서 이리저리 들은 바로는 포스트가 20개는 넘어야 하며, 포스트 길이도 어느 정도 이상인 것이 좋다네요.

애드센스 승인 과정


제가 애드고시에 성공한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애드센스 홈페이지 가입 후 연결 신청하기


애드센스 홈페이지

먼저 요 홈페이지로 들어가서 구글 계정으로 가입합니다. 그리고 첫 번째로 뜨는 화면에서 연결 신청을 하면 됩니다.

1

그럼 요런 게 보일 거예요. 여기서 저 코드를 블로그에 삽입해야 하는데 저는 비교적 깔끔한 방법을 사용해 보았습니다.

ad.html 파일 생성 후 base layout에 삽입하기


저 코드를 그대로 복사해서 <head> </head> 사이에 넣어 주기만 해도 될텐데요, 저는 블로그 layout이 아래처럼 되어있습니다.

1


저기에 그냥 넣으면 좀 더러워 질 것 같죠… 그래서 ad.html 이란 파일을 따로 만들어서 관리합니다.

1


이렇게요. 그 다음 base layout에 다른 구조를 넣은 것처럼 ad.html을 추가했습니다. 이제 승인을 기다립니다!

승인!

1

이틀인가 기다렸더니 승인되었네요… 악명을 듣고 한참 기다릴 생각하고 있었는데 말이죠.

아마 제가 올리는 포스팅에 전산 관련 내용이 많아서 그렇지 않은가 싶습니다.

이 다음 이야기지만 반응형 광고를 다느라 좀 알아본 게 있는데 다음 포스팅에 올리려 합니다~